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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간증강인터렉티브 시스템
- 가상 객체를 현실 공간에 증강시켜 현실 속 사용자가 가상 객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패드와의 연동을 통해 새로운 가상 콘텐츠를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증강현실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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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통역 기술
-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여 바로 외국어로 번역을 해주어 해외에서도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앱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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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감형 학습 시스템
- 교과서 속 학습할 내용을 3D로 보면서 체험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증강현실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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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액터(CG)
- 실제 배우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 배우를 컴퓨터로 제작하여 위험하거나 실현 불가능한 장면을 대신 표현하는 기술. 국내 최대 관객을 모은 ‘명량’의 CG 장면도 이 기술로 완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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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상 사파리(VR)
- 사파리 모형차를 타고 가상현실 속 동물에게 먹이 주기, 악수하기, 사진찍기 등 다양한 인터랙션을 실감 나게 할 수 있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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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슐 내시경 시스템
- 알약 형태의 캡슐내시경을 이용하여 상부 위장관(식도, 위 등)을 보다 편안하고 효과적으로 진단하여 기존 유선내시경이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보완하고 환자의 편리성을 높인 차세대 인체통신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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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도 전화기
- 귀가 아닌 머리뼈의 울림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여 후천적 청각장애인과 노인들도 편리하게 전화 통화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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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초상화
- 풍경과 인물사진을 최대 35,000회의 붓터치로 그려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유화기법으로 완성되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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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디오 압축 코덱 기술(HEVC)
- 기존의 HD 방송보다 4배 더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의 데이터를 압축해서 전송해주는 UHD 텔레비전의 핵심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