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사람과 소통하는 간판, 신개념 모바일 광고 서비스가 찾아온다
스마트 간판 서비스 기술
요즘은 간판의 범람시대라고 할 만큼 건물마다 간판으로 도배되어 있다. 하지만 그 기능은 크게 변한 것이 없었다. 더구나 최근 도심의 간판은 통일성도 없고 정보전달 능력도 떨어진다는 평가였다. 하지만 이제는 와이파이(WiFi) 통신을 이용해 간판에 레이저 빔을 쏘거나 사진을 찍기만 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ETRI가 개발에 성공한 스마트 간판 서비스 기술 때문이다.
포토 뉴스
ETRI, 「기술개발 혁신상」 수상
헤드라인 뉴스
사물인터넷 프로토콜 상호운용성 시험개최
ETRI 「개방형 혁신창업」시행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올 7월 이전 출범 예상
터치만 하면 전자칠판이 내손안에···
교육의 질이 ‘스마트하게’ 높아진다
스크린간 콘텐츠 이동 및 공유기술
학교에서 선생님이 전자칠판을 이용해 학생들과 같은 화면을 보며 수업을 하거나 학생들의 스마트폰으로 즉시 보낼 수도 있게 됐다.
세계시장 평정할 기술제품
ETRI와 함께 이룩하고 싶어···
이재진 ㈜텔트론 대표이사
이재진 대표의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들이 기발한 제품들로 구현됐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냈다. 그리고 그 바탕에는 ETRI에서 쌓은 연구경험과 지식이 깔려있었다. ETRI 출신 기업인으로서 좋은 본보기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재진 대표. ETRI를 향한 그의 애정 어린 목소리를 전한다.
정도전·이황·이중환이 극찬한 단양 8경
충북 단양
남한강 상류에 위치한 단양은 석회암 지대로 200여 개의 천연동굴 등 수려한 명승지가 많다. 그중에서도 가장 빼어난 명승지 8곳을 ‘단양 8경’이라 부른다. 최근에는 KBS 대하사극 ‘정도전(鄭道傳)’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새삼 주목받고 있으며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단양 8경 : 도담삼봉, 석문, 상·중·하선암, 사인암, 구담봉, 옥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