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QR코드만 찍으면 알아서 척척
스마트 가전기술
ETRI에서 개발한 스마트 가전 기술은 스마트홈 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끄는 핵심 기술이다. 기존에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연동, 사용하려면 무선인터넷 설치, 소비자 정보등록, 드라이버 다운로드, 케이블 연결 등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다. 하지만 ETRI의 스마트 가전 기술은 QR 코드를 읽기만 하면 이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해준다.
포토 뉴스
지니톡 한·중 자동통역 시범서비스로 진화
헤드라인 뉴스
ETRI, 무인항공기 운영체제 개발
ETRI, 사진 한 장이면 3D 얼굴복원 ‘뚝딱’
보이는 대상과 바로 연결하는 시선통신 개발
차곡차곡 쌓인 1년의 기록
ETRI의 2013년
ETRI는 2013년에도 우리에게 기쁘고 반가운 소식들을 전해 줬다. 다시 떠올려도 뿌듯하고 보람되고 따뜻했던 한 해. 이대로 떠나보내기엔 아쉬운 ETRI의 2013년을 돌아본다.
여전히 그립고 늘 잘되길 바라는 마음의 고향 ETRI
정선종 前 ETRI 원장
퇴임 후에도 카이스트에서 강의를 하느라 대덕을 오가며 종종 들르곤 했지만, 근래 한동안은 ETRI에 걸음할 일이 없었다며 반갑게 악수를 청하는 정선종 원장. 그는 여전히 청년처럼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었다. 그는 요즘 등산하고, 여행하고, SNS로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책 읽고, 글도 좀 쓰며 여유롭게 지낸다며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어느 때보다도 바쁘고 열정적으로 일했던 ETRI 원장시절 이야기는 어제 일처럼 생생하다.
장엄히 솟는 태양, 그리고 멈추지 않는 낭만의 시간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정동진 박물관 타임뮤지엄
어스름한 새벽을 뚫고 기차가 정동진역에 들어선다.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인 만큼 역사에서 일출 시간이 되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 정동진이라는 이름만으로도 낭만이 넘쳐흐르는 이 곳. 손에 잡힐 듯 가까운 바다의 파도 소리가 마음을 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