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Snet
2014
-
모기업 (주)바론시스템에서 첫 번째 RCS 개발에 성공하다
-
패널의 압흔(국부적인 압력에 의해 발생하는 농도 변화) 유무를 판단하는 방법을 찾는 데 난항을 겪던 중 코딩 실수로 일어난 오작동에서 거꾸로 알고리즘의 해결책을 찾게 된다.
2015
-
추가적인 기술 업그레이드의 요구가 늘어나며 RCS 독립 상품화를 위한 분사를 논의하다.
-
유명수 (주)바론시스템 기업부설연구소장을 중심으로 ETRI 연구소 기업 설립 준비가 본격화됐다.
2016
-
5월 주식회사 스넷트를 설립하다. 연구소 기업 승인을 준비하는데 10개월, 다시 자본마련에 6개월이 걸린 대장정이었다.
-
6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기술사업화에 속도를 내다.
-
10월 연구개발특구 기술이전사업화사업에 선정되다.
기업 현황
-
설립연도 / 2016년 5월
-
대표이사 / 유명수
-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일서로68번길 71
-
-
아이템 / 공장자동화 원격제어장비, 제어시스템 소프트웨어
창업자가 도전자에게
“적극적인 파트너 에트리홀딩스(주)”
스넷트는 ETRI와 대표자가 기술과 현금 등을 공동출자해 새로운 기업을 설립한 신규창업형 연구소기업이다.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지식이 높지만 마케팅과 인사관리, 회계와 투자유치 등 복잡다양한 경영지식이 필요했다. 그래서 사업을 안정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만큼 창업을 돕는 지원프로그램이 절실한 편이다. 하지만 ETRI 연구소 기업이 되면 기술사업화 전문회사인 에트리홀딩스(주)의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에트리홀딩스(주)는 현금 투자뿐만 아니라 ETRI로부터 이전받은 기술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연구부서의 지원과 협업을 지원해줬다. 연구진을 통해 수시로 조언을 구하던 와중에 모르고 있던 것을 많이 알게 됐다. 이후에도 R&D 정책과제를 수주하도록 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을 통해 자금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사항들을 자문하는 등 스넷트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때 요긴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