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질문 여덟번째 ]
빅데이터로 마음을
읽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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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상현실을 다룬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VR·AR(가상현실·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영화 속에서 사람들은 가상현실로 이끌어주는 고글을 착용하고 ‘오아시스(OASIS)’에 접속해 대부분의 일상을 보낸다. 오아시스처럼, 실감 나는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Seoul VR·AR EXPO 2018’이 지난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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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도 아케이드 게임(Arcade Game)이 한때 호황을 누렸다. 상가에 자리 잡은 전자오락실은 물론 학교 앞 문방구에 설치된 게임기는 순서를 기다리는 학생들로 항상 붐볐다. 하지만 사행성 아케이드 게임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전자오락에 대한 인식이 나빠지면서 국내 시장은 축소됐다. 반면 중국을 비롯해 해외에서는 아케이드 게임이 큰 인기를 끌면서 수조 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첨단 홀로그램 기술로 무장하고 전 세계 아케이드 게임기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곳이 있다. 이현 대표가 설립한 (주)더나기술이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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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핵심 기술 동향 및발전 방향 ETRI 미래전략연구소 표준연구본부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진입을 앞두고 IDX(Intelligent Digital Transformation) 분야의 주요 핵심기술을 고찰하는 ‘IDX Tech Seminar’를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IDX의 대표기술로 대변되는 3초(초지능, 초연결, 초실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핵심기술‧표준‧시장에 대한 R&D 방향을 모색하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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