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의혁신기술2016년 모바일 사용자의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시장 규모는 약 61억 달러로 관측될 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자랑한다. 따라서 기존 산업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디지털 사이니지의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서 ETRI는 내년에 개최되는 ITU 전권회의에 참가하여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콘텐츠 가상화 기술을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 시범적용하여 세계시장 진출을 모색 중이다. 또한 스페인, 독일 기업 등과 함께 유레카(EUREKA) 국제공동연구를 진행해 신규 사업을 확보하려는 노력도 함께 기울이고 있으며, ETRI 미주기술확산센터를 통해 관련 기술의 해외이전도 추진 중이다.
현재 국내 가상화 기반 콘텐츠 서비스 관련 기술은 외산기술이 독점하고 있지만, ETRI가 개발한 콘텐츠 가상화 기술을 통해 국내의 창의혁신기술로 대체가 가능해질 것이다. 이에 따라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고, 국내의 관련 산업생태계를 더욱 더 건강하게 일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모두를 위한 더 빠르고 선명한 콘텐츠 서비스. 더욱 다채롭고 생생한 삶을 그려내는 ETRI의 세계를 향한 도전과 드높은 도약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