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vol.06 2013.12.10
  • ETRI홈페이지
  • 구독신청
  • 독자의견
뉴스
헤드라인뉴스
ETRI, 차세대 다채널 오디오 프로세서 개발
ETRI는 IT꿈나무 육성 프로젝트인 제3기 ‘IT어린이 기자단’ 200명과 이들의 멘토가 되어줄 대학생 50명을 선발한다.

ETRI가 정부출연연구원 최초로 지난 2년간 운영해온 IT어린이 기자단 2백여명은 그동안 IT관련 전시관 탐방은 물론, 연구실험실 방문, 연구원과의 대화, 기자 소양교육, 언론사 방문 등 풍성한 결실을 맺었다.

지난 기수와 달리 올해는 언니, 형처럼 멘토가 되어줄 대학생 50명도 함께 선발한다. 선발된 멘토 대학생은 IT어린이기자단과 함께 활동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우수한 활동을 수행한 멘토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ETRI 원장의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따라서 향후 ‘IT어린이기자단’은 대학생 멘토의 지도 아래 전국 IT전시회 탐방은 물론, 매월 출제되는 IT관련 온라인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올해로 3기를 맞는 ETRI ‘IT어린이기자단’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해외 거주자 포함)을 대상으로 적격여부를 심사, 2백명을 선발하며, 진취적이고 자발적 성격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대학생 멘토는 다음달 21일까지 ETRI 홈페이지(www.etri.re.kr) 또는 IT어린이기자단 블로그(http:kids.etri.re.kr)에서 지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3기 어린이 기자단은 3월 말경 발족하게 되며, 학기가 끝나는 내년 2월 말까지 운영된다. ETRI에서 개최되는 발족식에는 기자 활동에 꼭 필요한 기사 작성, 인터뷰 방법, 사진 촬영 등의 소양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ETRI 김흥남 원장은 “IT어린이기자와 대학생 멘토가 만나 전국의 IT전시회 및 IT명소, 과학자 인터뷰, IT관련 온라인 미션수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고민해봄으로써 IT에 대한 이해는 물론, 미래 과학자에 한발 더 나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