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ENGLISH   vol.30 2015.01.09
뉴스
헤드라인뉴스
‘한국공학상’ ETRI 방승찬 박사 장학금 3천만원 기부
ETRI 무선전송연구부 방승찬 박사가 지난 24일, 장학금 3천만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안기호)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방승찬 박사가 ‘제11회 한국공학상’ 수상을 기념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한 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고자 결정한 것이다. 한편, 방승찬 박사는 지난해 말 ‘한국공학상’ 포상금을 모교인 서울대 공대에 장학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본 ‘한국공학상’은 공학 분야에서 세계 정상 수준의 연구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국가 경제 및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연구자에게 수여 되는 상으로, 방승찬 박사는 지난해 말 2세대 CDMA, 3세대 W-CDMA/cdma2000, 그리고 4세대 LTE 이동통신 표준 및 시스템기술 개발에서 큰 업적을 이뤄 국가기술력을 제고하고 국위를 선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장학금은 성적우수학생 10명에게 2년6개월 동안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방승찬 박사는 “장학금을 수혜 받은 학생들이 큰 꿈을 가지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TRI는 2003년부터 사랑의 1구좌 직장인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1월15일 전국 최초 직장인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