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공지사항

무채혈혈당시스템 임상시험대상자 모집 공고

임상시험제목 : 광간섭계 기반의 광음향 기술을 이용한 무채혈 혈당 시스템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바이오의료IT연구부에서는 상기 임상시험을 위한 자원자를 모집합니다.


1. 자격

 : 제 2형 당뇨병 진단 받으신 환자 

ㅇ     제 2형 당뇨병으로 진단 받은 성인 

ㅇ     본 임상시험에 성실히 참여하는데 시간을 할애할 용의가 있는 자


2. 선정 기준

본 연구에 참여하실 분들에 대하여는 연구목적과 연구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한 후 서면동의절차를 걸쳐 다음 시험대상자로서 적합하다고 판정된 분을 선정합니다.


3. 방문 일정표

혈당 수치 변화를 측정하여 개발될 무채혈 혈당기기의 수치와 기존 제품인 채혈식 혈당기와의 비교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공복과 관계없이 실험을 실시합니다. 실험 실시 시간은 당뇨환자의 위급성이 요구되는 공복 6시간 이내로 제한합니다. 방문시 75g 포도당액을 섭취한 후, 무채혈혈당기기(임상시험대상 기기)에 손가락을 2-3분간 올려 놓고 혈당 수치 측정을 시행한다. 무채혈 혈당기기 측정이 종료되면 피시험자 본인이 직접 란셋을 이용하여 피 한방울 정도를 채혈하고 기존장비(아큐첵 등)를 이용하여 혈당수치를 측정합니다. 이후 측정 15분~30분 간격으로 동일한 방법으로 수행하며 1회 방문시 측정 시간은 총 4시간 이내로 시행한다. 다음 방문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시험을 실시하며, 총 4회 이내로 임상시험을 실시합니다. 

  

4. 사례비: 매회 방문시 10만원 지급


5. 마감일:  2017년  8월  30일


6. 지원방법

한국전자통신연구원(042-860-6607)로 일과시간(9:00 am – 5:00 pm, 월~금)중 전화하십시오.


7.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방문 및 상기 번호로 전화하십시오

 담당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바이오의료IT연구부 정은주

 ☎ 042-860-66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