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공지사항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 초빙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정보, 통신, 전자, 방송 및 관련 융합기술 분야의 핵심·미래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성장동력 창출 및 성과확산을 통해 국가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입니다.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우수 연구성과 창출을 위한 전문성과 기관 경영혁신 리더십을 갖춘 최고경영자를 아래와 같이 모시고자 합니다.


ㅁ 공모직위

  ㅇ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임기: 3년)


ㅁ 응모자격

  ㅇ기관 혁신을 주도할 혁신적 마인드와 강한 추진력을 보유한 사람

  ㅇ미래 사회와 유망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민간이 투자하기 어려운 미래 유망분야를 제시하고 리드할 능력을 갖춘 사람

  ㅇ해당 분야 연구개발에 관한 전문경력, 탁월한 연구실적, 전공 등을 보유한 사람

  ㅇ해당 연구기관의 경영혁신에 대한 정책을 제시하고 적극 추진할 역량을 보유한 사람

  ㅇ연구개발 및 기관경영에 대한 국제감각을 가지고 미래지향적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

  ㅇ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1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


ㅁ 제출서류

  ㅇ 이력서 1부     ㅇ 주요업적 및 경력소개서(A4 5매 이내) 1부 (별첨 포함)

  ㅇ 당해 연구기관의 경영혁신 및 운영방안에 대한 소견서(A4 5매 이내) 1부

  ㅇ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ㅇ 최종학력증명서 1부

  ㅇ 경력증명서(주요경력)       


ㅁ 응모방법 

  ㅇ 방문제출 또는 등기우편 접수(등기우편 제출 시 담당자에 사전연락)


ㅁ 제출기한

  ㅇ 2018년 12월 20일 (목) 17시까지 제출서류 도착분에 한함


ㅁ 접수 및 문의처

  ㅇ (우 30147)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연구지원동(A동) 6층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제도기획팀 임원 선임 담당자 앞  (Tel. 044-287-7438)


ㅁ 기타

  ㅇ 제출서류 서식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홈페이지(http://www.nst.re.kr)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홈페이지(http://www.etri.re.kr)에서 다운로드 바랍니다.

  ㅇ 제출된 서류는 심사자료로만 활용되며, 서류의 반환은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합니다.

  ㅇ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관상 원장은 그 직무 외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와 정당가입이 금지됩니다.

  ㅇ 원장은 취임 후「공직자 윤리법」및「공직자 등의 병역사항 신고 및 공개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해당사항에 대하여 재산등록, 주식백지신탁, 병역사항신고 등의 의무가 있습니다.

  ㅇ 원장은 취임 후 2개월내에 성과지표와 지표별 목표를 포함한 기관의 경영목표를 연구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ㅇ 상기내용은 추진과정 상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18. 12. 3.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