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2020-55호] ETRI-KISDI-SPRi, 인공지능 전략·정책 컨퍼런스 개최

ETRI-KISDI-SPRi, 인공지능 전략·정책 컨퍼런스 개최


- ICT 대표 연구기관 모여 기술과 정책 융합한 국가 전략 마련
-국가 및 기업 R&D 전략, 교육정책 등 미래 사회 모습 논의


연구사진자료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가 대한민국의 디지털 뉴딜과 새로운 혁신을 선도할 인공지능 기술전략·인재양성·산업정책 방향을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제시한다.

3개 연구기관은 23일 오전 9시 30분부터 「Digital Triangle Initiatives 2020」 온라인 공동 컨퍼런스(http://www.etri-kisdi-spri.com)를 개최한다. 

본 컨퍼런스는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ICT) 대표 정부 대표 연구기관들이 기술과 정책을 융합하며 미래 국가전략을 준비하고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당면 과제와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준비된 세션들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2035년 AI와 ICT로 펼쳐질 미래모습을 전망하고 우리나라가 AI 최고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SW 교육정책, R&D 실행전략, 기업육성 정책을 제시하며 심층 토론이 이어진다.

컨퍼런스는 김명준 ETRI 원장의 개회사와 권호열 KISDI 원장, 박현제 SPRi 소장의 축사로 시작한다. 

1부 세션은 「AI와 현재」 라는 소주제로 ETRI 연승준 실장이 정부의 AI 국가전략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ETRI AI 실행전략을 발표한다. 

SPRi 이승환 팀장은 연구지수 계량화를 통한 세계 최고의 AI 연구기관을 분석하고 KISDI 이준배 박사는 AI 동맥이 될 데이터 활용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2부 세션에서는 「미래사회 전망과 준비」 소주제와 함께 ETRI 이승환 실장이 우리가 만들어갈 2035 미래모습, SPRi 김한성 실장은 초중등 AI/SW 교육정책 방향, KISDI 고동환 박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기업정책을 제시하면서 마무리될 계획이다.

김명준 ETRI 원장은 “디지털 뉴딜과 국가지능화 성공이 대한민국의 장래를 좌우할 것이다. 세 기관이 삼각편대를 이루어 우리나라가 나아갈 미래모습을 미리 조망하고 기술전략과 산업정책을 구체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컨퍼런스는 올해 뿐 아니라 앞으로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어 우리나라의 발전과 혁신을 선도할 ICT 정책 방향과 기술적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