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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규·문서관리규정  개정(안)

1.  개정사유

 ■ 

원규 제·개정 관련 업무에 대한 실무 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하고자 원규·문서관리

규정을 개정함

2.  주요골자

 

 ■  원규 제안 관련 협의 주체 명확화 및 용어 통일(제9조 제1항, 제2항)

 ■  의견 수렴 절차 생략 가능 사유 추가(제9조 제4항)

3.  개정내용  : 신구대비표 참조

4.  신구대비표   

현        행

개        정(안)

제9조(원규안  제출  및  심의)  ①원규의  제정  및 

개·폐  제안은  소관부서장,  관련  부서장이  기안

하여  원규주관부서에  제출한다.

    ②원규주관부서는  원규  제안에  대하여  원규의 

체계,  형식,  내용  및  타당성  등을  검토하여  관

계부서장의  협의를  거친다. 

    ③원규주관부서장은  연구원  운영에  있어서  필

요한  경우에는  원규소관부서의  원규제정  및 

개·폐의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원규제정  및 

개·폐에  관한  조치를  할  수  있다. 

    ④원규를  제·개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원규주관

부서장은  제안부서에서  제출한  부패영향평가

표의  적정성을  부패방지업무  담당부서에  의뢰

하여  평가한  후  이를  관리하여야  하고,  의견수

렴  등의  예고절차를  실시하여야  한다.

제9조(원규안  제출  및  심의)  ①원규의  제정  및 

개·폐  제안은  원규소관부서장,  관련  부서장이 

기안하여  원규주관부서에  제출한다.

    ②원규주관부서는  원규  제안에  대하여  원규의 

체계,  형식,  내용  및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관

련  부서와의  협의를  거친다. 

    ③  <좌  동>

    ④원규를  제·개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원규주관

부서장은  제안부서에서  제출한  부패영향평가

표의  적정성을  부패방지업무  담당부서에  의뢰

하여  평가한  후  이를  관리하여야  하고,  의견 

수렴  등의  예고절차를  실시하여야  한다.  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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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행

개        정(안)

(부칙추가) 

   

원규주관부서장은  서식변경  등  경미한  사항이

나  관계  법령에  의한  직접적인  후속  조치사항 

등  타당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의견  수렴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부                칙

①(시행일)  이  규정은  2019년  00월  00일부터  시

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