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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동계 연구연수생 활용공고 FAQ

Q1. 졸업생은 지원 가능한지요?

A1. 이미 졸업하신 분은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Q2.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한지요?

A2.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Q3. 전문대 3년제 재학중(졸업예정)인데 지원 가능한지요?

A3.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Q4. 대학원 재학생은 지원 가능한지요?

A4. 대학원 재학생은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Q5. 2020년 동계 연구연수생(청년인턴) 모집 외에 현재 진행중인 다른 ETRI 채용공고에 중복지원을 할 수 있는지요?

A5. 중복지원은 하실 수 없습니다.

Q6. 2020년 동계 연구연수생(청년인턴) 모집 분야 중 2개 이상의 분야에 중복으로 지원할 수있는지요?

A6. 중복지원은 하실 수 없습니다. 1개 분야만 선택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Q7. 블라인드 채용 지원서 작성할 때 유의사항은 무엇인지요?

A7. 블라인드 채용은 지원자의 인적사항 등 직무능력 이외 요인을 배제하고 지원자의 직무능력 만으로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지원서에 지원자의 인적사항 등을 직간접적으로 기재하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으며, 인적사항 등 기재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인적사항은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학력 등을 의미합니다.

출신학교명을 포함한 일체의 학교명, 학교 소재지, 교수님·선생님 성함 등을 직접 기재하거나 학교 기숙사 주소, 학교 e메일 등 유추가 충분히 가능한 형태로 간접 기재하는 행위는 모두 불합격 처리합니다.

Q8. 코로나로 겨울방학이 연기되어 실제 근무시작일인 2021년 1월 4일부터 근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한지요?

A8. 공식적으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학교에 확인 후 근무 시작일을 조정하여 계약을 할 수 있으니 지원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지원서 제출 전에 사전에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근무 시작일을 연기하는 것은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Q9. 작성중인 지원서의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한가요?

A9. 채용공고 홈페이지 접속 지원서 작성 탭(TAP) 지원서 수정 or 지원서 삭제(오른쪽 하단 버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원서 수정 및 삭제는 입사지원서 마감 기한내에 처리하셔야 합니다.

마감시까지 제출완료되지 않은 경우는 지원서가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더 이상의 평가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Q10. 장애인과 보훈대상자의 경우 가산점이 있나요?

A10. 별도의 증빙자료(장애인의 경우 복지카드 사본, 보훈대상자의 경우 취업보호대상자 증명서-가점 부여용)를 제출하시는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우대(가산점 부여)합니다.

입사지원시 관련 자료를 입력하시고, 합격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합격하였으나 관련 증빙을 제출하시지 못하시는 경우는 지원서를 허위로 기재한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처리 합니다.

Q11. 모집분야 중 유해화학물질 취급 실험실 근무 여부는 무슨의미인가요?

A11. 지원부서의 수행업무 중 유해화학물질 취급 실험실에서 근무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유해화학물질 취급 실험실에 들어가기 전에 특수건강진단을 실시해야 합니다. 실습 내용 등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부서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Q12. 채용시스템으로 지원하지 않고 우편 등으로 서류를 접수해도 되나요?

A12. 우편이나 이메일로는 입사지원서를 접수받지 않습니다. 채용시스템을 통한 입사지원만 가능합니다.

Q13. 입사지원서 마감 후 추후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13. 입사지원서 마감 후 지원사 서류검토 후(블라인드 위배사항 등) 서류전형을 실시합니다.

서류전형 이후 별도의 면접전형은 없으며, 서류전형 결과가 나오면 합격자·불합격자 모두 전형결과가 안내됩니다.

Q14. 합격자 발표는 어떻게 하나요?

A14. 합격자 / 불합격자 모두에게 개인별로 전형결과에 대한 이메일을 송부합니다.

(입사지원서 상에 기재한 이메일로 송부합니다. )

예정된 일정보다 채용일정이 지연되는 경우 결과통보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만, 전형결과는 해당 결과가 나오는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Q15. 합격 후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15. 합격자 구비서류를 안내받은 후(이메일로 안내 예정) 정해진 기간내에 제출(온라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합격자 구비서류는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사진(증명사진, file), 보훈·장애 등 우대모집 증빙자료, 임직원 중 친인척 근무여부 확인서이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한내 서류를 제출하시지 못하는 경우는 근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Q16. 합격 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첫출근일을 조정하고 싶은데 가능한지요?

A16. 개인적인 사정으로 근무 시작일을 연기하는 것은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Q17. 합격하였으나 타기관 취업확정 혹은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근무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

A17. 연구연수생 채용담당()에게 지원분야, 성명과 입사포기 사유 등을 기재하여 최소한 첫출근일 5일전까지 이메일을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사발령 제외 등 행정절차가 필요합니다.)

Q18. 타지역에서 오는 근무자를 위해 기숙사 등 주거지원이 있나요?

A18. 현재 연구원 기숙사 부족으로 기숙사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근무기간 동안의 주거지 등은 직접 구하셔야 합니다.

Q19. 연구연수생 보수는 언제 지급되나요?

A19. 보수는 월단위로 지급되며, 연구원 급여일인 매월 21일(휴일인 경우 전일)에 지급합니다.

Q20.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A20. 채용 홈페이지 Q&A에 질의를 올리시거나 연구연수생 채용담당()에게 문의메일을 송부해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지원자 및 문의가 많으니 문의 전에 먼저 FAQ를 자세히 확인해 주시고, FAQ에 없는 질문은 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