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이지 IT시리즈, 과기부 우수도서에 선정

ETRI 이지 IT시리즈, 과기부 우수도서에 선정
-‘훤히 보이는 디지털시네마’상반기 우수과학도서
- 국민대중서 자리매김, 내년까지 5권 추가 발행계획



국민에게 IT 대중서로 자리매김 되어 사랑받고 있는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최문기) ‘이지 IT 시리즈 - 훤히 보이는 디지털시네마’가 과학기술부 선정, 우수과학도서에 뽑혔다.

ETRI는 14일, 지난 2005년부터 ‘훤히 보이는 시리즈’로 발행하고 있는 ‘이지 IT 시리즈’ 중 세 번째 도서인 『훤히 보이는 디지털시네마』가 2007년도 상반기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선정된 우수과학도서는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지난해 10월 이후부터 국내에서 발간된 과학도서 중 총 60종을 선정해 발표했다.

ETRI는 IT기술을 보다 쉬운 관점에서 널리 전파하기 위해 일반인의 눈 높이에 맞춰 일선 현장의 연구원들이 시간을 쪼개 직접 집필했으며 ETRI에서 기획․감수하여 편찬하였다.

ETRI가 권하는 사회적 지식공유 시리즈인『훤히 보이는 디지털시네마』는 디지털영상기술의 최고 권위자인 ETRI 디지털콘텐츠연구단의 김현빈 박사외 9명이 공동 집필했다.

『훤히 보이는 디지털시네마』에는 그동안 ETRI가 <구미호>에서 <태극기 휘날리며>를 거쳐 <호로비츠를 위하여>, <한반도>, <중천>에 이르기까지 한국 영화에서 디지털 특수효과의 수준을 괄목하게 발전시킨 과거 수행 프로젝트의 경험에 기초, 내용을 다루었다.

또한, 디지털 영상 특수효과(VFX, Visual Effects)의 역사와 이론, 기술과 제작과정에 대해 거의 모든 것들을 망라한 책으로 기타 영화제작에 대해서 알고 싶은 기술적인 내용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테이크 아웃 첨단지식’ 훤히 보이는 시리즈를 발간한 ETRI 최문기 원장은 “우선 우수선정도서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매년 이지 IT시리즈를 연속적으로 발간해 사회적으로 IT지식을 전파하는데 ETRI가 일조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TRI는 향후 IT기술의 발전 변화의 추이에 발맞춰 ‘융합기술’ 위주의 집필을 계획하고 있다며 내년까지 5권을 추가로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TRI ‘이지(Easy) IT 시리즈’는 ETRI가 연구하고 있는 주요한 과제들을 전문가의 영역을 넘어서 사회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ETRI가 특별히 만든 도서 시리즈로 지난 2005년, 훤히 보이는 『와이브로』, 『DMB』,『2010년의 정보통신』등 네 권을 펴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과학도서에는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명의의 우수과학도서 인증서가 수여되며, 도서 중 일부는 전국의 산간벽지 학교나 도서관 등에 배포된다.

ETRI가 기획한 『훤히 보이는 디지털시네마』는 도서출판 u-북에서 펴냈고 가격은 18,000원이다.

[배포번호 : 2007 - 46]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