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재미과협(KSEA)과 MOU체결

ETRI, 재미과협(KSEA)과 MOU체결

- 기관간 상호 연구개발 협력, 인력 및 정보교류
 

   ETRI(www.etri.re.kr,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임주환)는 지난 15일,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와 상호 기관간 연구개발 협력 및 인력, 정보교류를 위한 MOU를 UCI(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에서 체결했다.

특히, UCI에서 개최되는 UKC 2005 와 병행, 참석한 재미과학자를 대상으로 인력유치를 위한 ETRI 설명회도 개최하였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는 미국내 60개 지부를 가진 전국적인 한인과학기술자간 친선·학술 단체이다. 따라서 미국 대학,기업체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인 과학자들이 총 망라돼 있고 공동연구는 물론 한국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다.

ETRI는 MOU체결을 통해 미국내 재외동포 네트워크와의 공동연구 활동을 포함, IT분야에서 미국내 유력한 네트워크인 KSEA와의 우수인력 및 첨단 기술정보를 상호 원활히 교류 · 활용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재미과학기술자가 활동하고 있는 대학 및 IT업체들과의 기술 마케팅 및 활용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 채널이 구축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 ETRI는 이번 MOU체결을 기회로 우수인력 유치에 더욱 분발할 계획이다. ETRI 한경희 인력개발팀장은 “해외 인력에 대한 Pool 구축으로 우수한 인재에 ETRI에 많이 지원할 수 있는 환경구축과 인재확보가 우선적 목표이며 매년 개최하여 정기적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ETRI는 이번 미국 소재 대학에서 해외 인력채용설명회를 개최해 희망인력으로부터 지원서를 받아 해외인력 D/B를 구축, ETRI내 공유를 통해 해외 우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 ETRI임주환 원장과 KSEA 김광회 회장이 MOU체결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좌측이 ETRI 임주환 원장)

사진설명 : ETRI는 매년 우수인력 유치를 위한 해외인력 리쿠르팅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올 리쿠르팅 행사장인 UCI(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사진 중앙이 ETRI 임주환 원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