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LED 조명+음성·문자·영상 무선통신 기술 등 11개 우수 기술, 기술이전 촉진 계기
- 배포일2011.05.11
- 조회수2033
- 담당자
- 첨부
『WIS 2011 전시회』
11개 우수 기술, 기술이전 촉진 계기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WIS 2011 전시회』에 우수 신기술 등 IT·융합기술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ETRI는 이번 전시회에 연구개발한 기술 중 11개 우수 기술을 선정하여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부품소재 분야에서는 ▲ LTE 이동통신 기반한 펨토셀 플랫폼 기술 ▲ 대용량 광 스위치 기술, 방송통신 분야에서는 ▲ 방송·통신 융합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연속성 제어 기술 ▲ 위성항법 소프트웨어 시뮬레이터, 융합기술 분야에서는 ▲ 국제표준 기반 U-Heath플랫폼 ▲ LED 조명+음성·문자·영상 무선통신 기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 DDos 공격 대응 기술 ▲ 4세대 이동통신 단말 모뎀 칩셋 기술 ▲ 기업용 융합서비스 플랫폼 기술, 콘텐츠 분야에서는 ▲ 고객 감성 기반 음악 추천 기술 ▲ 디지털시네마 제작·재생 및 콘텐츠 보호 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부스 한편에서는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ETRI에서 추진 중인 IT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흥남 ETRI 원장은 “이번 WIS 2011전시회는 ETRI가 개발한 신기술을 선보이고 산업체를 대상으로 공동 R&D성과물의 기술이전을 촉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포번호 : 2011-29호]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