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LIG넥스원과 손잡고 IT+국방 융합기술 개발”
- 배포일2010.04.28
- 조회수1298
- 담당자
- 첨부
ETRI, “LIG넥스원과 손잡고
IT+국방 융합기술 개발”
- 26일, LIG넥스원과 국방무기체계 개발 협력협정 체결
- 첨단무기체계 시뮬레이션, 차세대 국방통신 SW, 고신뢰성 보장 임베디드 SW 분야 협력
IT와 국방,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협력하여 국가 방위산업 진흥 및 방위력 증강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와 LIG넥스원(대표 구본상, 이효구)은 26일 오전 11시 ETRI 대회의실에서, 국방무기체계 개발에 관한 협력협정(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첨단무기체계 개발을 위한 M&S 도구 개발, 차세대 국방통신 SW 기술개발, 고신뢰성 보장 임베디드 SW 기술개발 등에 관한 것으로 융합 시대를 맞이하여 IT와 국방 기술이 협력하는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다.
특히 IT 기술개발에 강점이 있는 ETRI와 국방기술 개발개발 및 사업화 경험이 풍부한 LIG넥스원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첨단 국방무기체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TRI 김흥남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가 기술경쟁력이 높은 IT 기술을 자국민 보호를 위한 국방 기술에 접목·활용하게 되었다”라면서 “IT 선도연구기관인 ETRI와 선도 방위산업체인 LIG넥스원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방 기술의 자립화를 높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배포번호 : 2010 -035호]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