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IPv6 포럼코리아, 대만 IPv6 포럼과 MOU 체결

IPv6 포럼코리아, 대만 IPv6 포럼과 MOU 체결

IPv6 포럼코리아(의장 박기식)는 지난 8월 22일(금) ETRI 서울사무소에서 대만의 IPv6 포럼(의장 피터 푸칭 왕, Peter Fu-Ching Wang) 과 양국간 IPv6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에 체결한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IPv6 기반의 新인터넷 개발의 선도 IPv6 도입을 위한 전략 개발 새로운 비지니스의 개발/지원/ 보급 국제간 협력연구의 지원 등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실천사항으로써 IPv6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한 주기적인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IPv6 도입 전략의 공동 개발과 국제간 협력연구의 지원, 국제 공동 워크샵 등을 개최하여 IPv6 도입 촉진 및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IPv6 포럼코리아 박기식 의장은 "지금은 IPv6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노력을 해야 할 때이며, 특히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는 IPv6 도입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국가적으로도 동북아시대에 있어 IT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기반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통신부 백기훈 인터넷정책과 과장은 "최근 IPv6 포럼코리아는 정부의 IPv6 보급 및 촉진 정책에 따라, IPv6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특히 유럽과 아시아 주요 국가들과의 본격적인 국제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나라가 범세계적인 IPv6 도입을 주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