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김종대 그룹장 대한전자공학회 해동상 수상

ETRI, 김종대 그룹장 대한전자공학회 해동상 수상

- IT-NT융합, U-단말 플랫폼 연구로 기술분야 수상



      ETRI 김종대 IT-NT그룹장이 올해의 대한전자공학회 ‘해동상’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해동상’은 대한전자공학회가 전자공학 및 전자산업의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을 선정,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대한전자공학회는 지난 9일, 포상위원회를 열어 김 그룹장을 올해의 해동상 기술분야 수상자로 선정, 24일, 숭실대 형남공학관에서 시상한다고 밝혔다.

      해동상 기술분야 수상자는 최근 5년간 특허 및 신기술 개발 실적에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 전자.정보.통신 분야의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시상하며 상금은 5백만원이 수여된다.

      ETRI 김종대 그룹장은 IT융합.부품연구소에서 IT와 나노기술과의 융합을 바탕으로 나노급 디지털/아날로그 IP 기술개발 이외에, 기존의 통신서비스와 함께 오감정보와 감성정보까지 주고 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단말 플랫폼에 관한 연구에 매진하는 등 뛰어난 업적을 이루고 있다.

      김종대 그룹장은 경북대에서 전자공학 학.석사, 뉴 멕시코대학에서 전기공학박사를 취득했다. 지난 1984년 연구원에 입소, 전력소자팀장, 나노집적회로팀장, 집적회로연구부장 등을 역임한바 있다.




[배포번호 : 2007 - 10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