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녹색성장 IT기술로 지역 신성장동력 이끈다

(ETRI 호남권 및 대경권 컨퍼런스 26, 27일 개최)
녹색성장 IT기술로 지역 신성장동력 이끈다
- 호남권 및 대경권(대구,경북)과 밀접한 IT기술 지역산업에 접목
- 호남권(26일), 광(光)기술, 조선융합기술, 여수엑스포 가상시스템 기술, 4대강 살리기 등 신기술 발표
- 대경권(27일) 지능형 자동차용 멀티센서 기술, IT융합 헬스케어
기술, 모바일 단말용 임베디드 DSP칩 기술 등 신기술 발표


ETRI가 녹생성장 IT기술로 호남권 및 대경권(대구․경북권)의 신성장동력 주역을 자임하고 나섰다.

호남권 및 대경권 지역산업 육성의 실적적인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ETRI가 개발한 첨단기술을 산업체의 활용에 제고하기 위하여 광주, 전남․북지역과 대구․경북지역의 산업체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인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최문기)는 26, 27일 양일간에 걸쳐,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 및 대구(EXCO)에서 지역 산업체의 수요에 따라 지역의 선도산업과 전략산업 육성에 필요한 ETRI의 다양한 기술을 설명하는 ‘ETRI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TRI는 본 컨퍼런스를 통하여 ETRI가 개발한 기술을 활용하여 호남권 및 대경권 지역 산업체가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방법을 찾는 동시에 지역산업체의 기술적 요구나 사업화 과정의 애로 등을 효과적으로 수렴하고 해소할 수 있는 체계화된 대화의 장을 제공한다.

[제1회 ETRI 호남권 컨퍼런스]

26일 개최되는 ‘제1회 ETRI 호남권 컨퍼런스’에서는 광(光)소자기술, 근거리 통신 기술, 콘텐츠, 조선선박용 IT 융합기술 등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산업화 기술을 비롯하여 태양광 기술, 차세대 IPTV기술, 기술융합추세와 IT기반 의료 신산업 전망 등 녹색성장을 위한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특히, 호남권 지역과 밀접한 <2012년 여수엑스포 가상시스템 체험서비스 기술>과 등의 기술도 발표한다.


[제2회 ETRI 대경권 컨퍼런스]

27일 개최되는 ‘제2회 ETRI 대경권 컨퍼런스’에서는 모바일 IPTV 2.0기술, 태양광 기술 등 녹색성장을 위한 미래 유망기술과 지능형 자동차용 멀티센서 기술, 모바일 단말용 임베디드 DSP 등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산업화 기술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또한, 등 대경권 지역과 밀접한 기술도 발표한다.

ETRI 최문기 원장은 “ETRI 호남권 및 대경권 연구센터를 지역 거점 R&D센터로 적극 육성하고, 호남권 및 대경권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적극 개발함으로써 ETRI가 호남 및 대구․경북지역 산업발전의 실질적인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여 호남권 및 대경권의 지역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각 지역별 관계자(호남권-박광태 광주시장,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소속 김재균 의원, 선우중호 광주과학기술원장 등/ 대경권-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이명규 의원, 홍철 대구경북연구원장 등) 및 지역산업체 관계자, 학계 교수들이 함께 모여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산업화 기술 및 녹색성장을 위한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각 발표기술에 대한 자료는 현장에서 배포하며, 웹하드 guest폴더-아이디 etripr, 패스워드 etripr-에 있습니다)

<사진설명>

사진 1. 최문기 ETRI원장 개회사 장면
2. 박광태 광주시장 환영사 장면
3. 김재균 국회의원 격려사 장면


[배포번호 : 2009 - 31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