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혁신 추진전담반 가동 연구기관으로서 위상 재정립 강화

ETRI 혁신 추진전담반 가동
연구기관으로서 위상 재정립 강화

- 연구 팀장 중심으로 TFT 구성,
투명성 제고를 통한 미래지향적 경영혁신 방안 도출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임주환, http://www.etri.re.kr)는 최근 일련의 사태와 관련, 경영혁신 활동에 8월 9일 본격 착수했다.

ETRI는 반장 1인(임베디드S/W기술센터장 김흥남 박사)과 각 직할 부서에서 1인씩 추천된 13명의 반원으로 구성된 경영혁신 추진전담반을 구성, 전격 가동하였다. 13명의 반원은 경영혁신 마인드가 있는 팀장을 각 연구단에서 복수 추천 받아 선정했다.

경영혁신 추진전담반은 8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활동하면서 개선대상 업무에 대한 사례 조사와 구조적 요인 분석을 통해 투명성을 높이는 등 미래 지향적 경영혁신 방안을 수립, 시행하게 된다. 또 혁신 대상 업무에 대한 추출과 시행방안을 제안하게 된다.

경영혁신 추진전담반은 연구개발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수립하고 ▲이미 금년 6월 15일부터 시행중인 직원 윤리강령의 세부 실천방안도 검토하게 된다. 또한 ▲기타 경영혁신 전반에 대해서도 실천방안을 수립함으로써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꾀할 방침이다.

현재 ETRI는 경영혁신 추진전담반의 활동기간 동안 잠정 조치로서 팀장·그룹장급의 위임전결권을 직할부서장급으로 상향 개정·시행한 바 있다.

김흥남 경영혁신 추진전담반장(ETRI 임베디드S/W기술센터장)은 “패기와 관록을 겸비한 팀장급 인사들이 추진전담반의 중심이 되어 효율성과 투명성을 함께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경영혁신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ETRI가 새롭게 거듭나 신뢰 받는 연구기관으로 위상을 재확립해 현재 추진중인 IT 9대 신성장 동력사업의 메카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인터뷰 필요한 경우 연락처

● 경영혁신 추진전담반장 김흥남 (기반기술연구소 임베디디S/W기술센터장)
☏ (042) 860-6560, E-mail : hnkim@etri.re.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