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유성구청 “과학문화 확산위해 두손 잡았다”


ETRI-
유성구청

과학문화 확산위해 두손 잡았다

- ETRI과학특강통해 지역구민 과학문화 확산 주력
- 과학기술 분야 교류 협력 및 지원에 앞장서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13일 오후 2ETRI 대회의실에서 유성구청 (구청장 허태정)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발굴 및 유성구민을 위한 과학특강 유휴기자재 지원 등 상호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주요 내용으로는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발굴 과학기술 분야의 교류협력 유성구 공무원 및 구민을 위한 정보통신관 운영과 IT전문가 강연회 지원 유성구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유휴기자재 지원 협력 유성구 지역 농특산품 소비 촉진 협력 등이다.

김흥남 ETRI 원장은 “ETRI의 우수한 과학인력이 유성구청 및 구민에게 과학강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휴기자재를 최대한으로 지원 하는등 인적·물적으로 최선의 협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태정 유성구 구청장은 “IT과학분야에 대한 우수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IT전문연구기관인 ETRI와 인적 및 물적으로 협력함으로써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연구기관인 ETRI가 지난 5월부터 유성구청과 공동으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멘토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배포번호 : 2011-4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