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녹색성장 IT기술로 호남권 신성장동력 이끈다

(제1회 ETRI 호남권 컨퍼런스 26일 개최
녹색성장 IT기술로 호남권 신성장동력 이끈다
- 호남권과 밀접한 IT기술 지역산업에 접목
- 광(光)기술, 조선융합기술, 여수엑스포 가상시스템기술, 4대강 살리기 신기술 발표


ETRI가 녹생성장 IT기술로 호남권의 신성장동력 주역을 자임하고 나섰다.

호남권 지역산업 육성의 실적적인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ETRI가 개발한 첨단기술을 산업체의 활용에 제고하기 위하여 광주, 전남․북 지역의 산업체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인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최문기)는 26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호남권 지역 산업체의 수요에 따라 지역의 선도산업과 전략산업 육성에 필요한 ETRI의 다양한 기술을 설명하는 ‘제1회 ETRI 호남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TRI는 본 컨퍼런스를 통하여 ETRI가 개발한 기술을 활용하여 호남권 지역 산업체가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방법을 찾는 동시에 지역산업체의 기술적 요구나 사업화 과정의 애로 등을 효과적으로 수렴하고 해소할 수 있는 체계화된 대화의 장을 제공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광(光)소자기술, 근거리 통신 기술, 콘텐츠, 조선선박용 IT 융합기술 등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산업화 기술을 비롯하여 태양광 기술, 차세대 IPTV기술, 기술융합추세와 IT기반 의료 신산업 전망 등 녹색성장을 위한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또한, <2012년 여수엑스포 가상시스템 체험서비스 기술>과 등 지역과 밀접한 기술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ETRI 최문기 원장은 “ETRI 호남권연구센터를 지역 거점 R&D센터로 적극 육성하고, 호남지역의 주력산업인 광(光)통신, 대불공단의 조선 IT융합기술 및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통해 ETRI가 호남권 녹색성장의 일부문을 담당하고 싶다. 또한, 호남권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적극 개발해 호남권의 지역기술이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박광태 광주시장,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소속 김재균 의원을 비롯하여 선우중호 광주과학기술원장 및 지역산업체 관계자, 학계 교수들이 함께 모여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산업화 기술 및 녹색성장을 위한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각 발표기술에 대한 자료는 현장에서 배포하며, 웹하드 guest폴더(아이디 etripr, 패스워드 etripr)에 있습니다)

<사진설명>

사진 1. 최문기 ETRI원장 개회사 장면
2. 박광태 광주시장 환영사 장면
3. 김재균 국회의원 격려사 장면


[배포번호 : 2009 - 32호]

TOP